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외 결제카드 추천 BEST 3종 비교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의 필수품 중 하나인 '해외결제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트래블월렛 - 트래블페이카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가장 핫한 카드, 바로 '트래블페이 카드'입니다.
트래블페이 카드는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에서 만든 해외전용 선불카드입니다. 어느 은행이든 구애 없이 본인 계좌를 연결하여 38개 통화를 충전할 수 있으며, 트래블페이 서비스 제공 중인 62개국 현지 VISA카드 가맹점이라면 트래블페이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요 통화인 달러, 유로, 엔화에 대한 환전 수수료는 무료이며, 그 외 국가는 0.5~2.5%의 환전 수수료가 있습니다.
통상 2.5% 수준의 해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부과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환전해 간 돈이 부족해서 현지에서 출금해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트래블페이 카드는 해외 ATM에서 현지 통화 출금 시 1회 400달러, 1일 1000달러 인출 가능하며, 한 달 최대 2000달러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월 500달러까지 ATM 출금 수수료가 없어서 소액 출금에 대한 수수료 걱정이 없고, 월 500달러 초과 출금 시엔 2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되니 이 점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ATM에 따라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트레블페이의 가장 큰 장점은 현재 38개 통화를 서비스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충전 한도 내에서 여러 통화를 보유할 수 있어서, 여러 나라를 경유하는 여행을 할 때 트래블페이 카드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영국 ▶ 프랑스 ▶ 스위스로 여행할 시 영구 파운드화, 유로, 그리고 스위스 프랑을 각각 충전하여 각 현지에 맞는 통화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 별도 설정 없이 국가에 맞게 충전된 외화로 결제, ATM 출금됩니다.
그리고 트래블페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환불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경우 환불 수수료가 5%인 점을 감안하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불 가능 금액은 25달러 미만 금액은 전액 환불만 가능하고, 25달러 이상 금액은 전액 및 부분 환불 모두 가능합니다. 이때 적용되는 환율은 '실시간 환율'로 트래블 월랫 앱에서 [외화별 환율 정보 > 파실 때] 환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외화 구조는 결제 에이전트, VAN, 현지 에이전시 은행, 가맹점을 모두 거치기 때문에 수수료가 비쌌는데, 트래블월렛은 이런 구조를 효율화해서 수수료 비용을 낮췄다고 합니다. (단, ATM에 따라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여행 종류 2주 이후 환불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대중교통, 호텔 보증금 등 여행이 종료된 이후 결제되지 않은 나머지 금액이 최대 2주간 결제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하나카드 -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작년 7월에 출시된 카드로 같은 그룹사에 속하는 하나은행 계좌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이미 하나은행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별 불편함이 없으시겠지만, 만약 하나은행 계좌가 없는 분은 계좌 개설 및 하나머니 가입까지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처음에 지원되는 통화 개수가 적었지만 지금은 18종 통화로 늘었습니다. 달러, 유로, 엔화, 파운드화 환전 시 수수료가 무료이며, 위안화, 싱가포르달러, 캐나다달러, 호주달러는 8월 31일까지 무료입니다.
해외 ATM 수수료가 붙지 않고, 해외 결제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해외에서 결제 시 수수료가 무시할 수 없는데 환전, 해외 ATM, 해외결제 수수료가 무료인 점은 매우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트래블로그의 장점 중 하나는 최소 충전 금액이 매우 낮다는 점입니다. 최소 충전 금액이 1달러, 1유로, 1파운드, 100엔 단위로 소액을 부담 없이 필요할 때마다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 트래블페이는 최소 충전 금액이 50달러였다가 현재 10달러로 인하되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는 현지 사용이 매우 편리하지만, 충전금 환불 수수료가 5%가 되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는 해외에서는 선불식 충전카드로 사용하나, 국내에서는 체크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체크카드로 사용 시 결제 금액의 0.3%가 하나머니로 적립됩니다.
그리고 트래블로그 카드는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이용지 되지 않고, 하이브리드 서비스 역시 해외 사용이 불가합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는 국내에서는 체크카드 및 하이브리드 카드로 사용 가능하나, 해외에서는 충전된 외화 하나머니를 사용하는 선불식 충전카드라는 점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3. 한패스 - 트리플카드
한패스 트리플 카드는 3종 카드 중 가장 늦게 출시된 카드로 올해 초 출시되었습니다.
한패스는 해외송금, 모바일 결제 관련 사업을 하는 핀테크 업체입니다. 한패스에서 만든 트리플카드는 해외 쇼핑 사이트 결제 및 해외 여행 시 3%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 해외결제 수수료가 약 1.18%이므로, 3%에서 좀 더 차감된 금액이 캐시백 되지만, 수수료보다 캐시백이 더 크다는 점이 이 카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패스 트리플카드 역시 해외 ATM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트리플카드 역시 위 두 카드와 마찬가지로 ATM기에 따라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가령 우리나라도 편의점 ATM 등 ATM사별 추가 수수료가 붙는 경우가 있는데, 이와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카드는 국내 사용 가능하며, 국내 결제 금액의 0.3%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공요금 업종, 조세서비스 업종, 상품권 업종, 금융결제원(온라인, 관세), 제세공과금 등은 캐시백 되지 않습니다.
해외 가맹점 결제는 미달러 기준 거래 금액에 접수일의 지정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브랜드수수료 1%, 한패스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 0.25% 포함하여 미달러로 청구됩니다.
그리고 연회비 연 1회 1만원 있습니다.
1회 충전한도는 200만원이고, 트리플카드는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교통카드 충전 한도는 최대 50만 원입니다.
충전방법은 계좌이체뿐만 아니라 휴대폰 결제, 편의점 충전을 하실 수 있고 충전방식에따라 한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카드는 위의 두 가지의 카드보다 늦게 출시되었고, 연회비 1만원 및 해외 결제 시 환율 적용의 불리함 때문에 상대적으로 인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패스로 해외 송금을 자주 하시거나 해외 결제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결제카드 추천 3종 비교
이상으로 해외결제카드 추천 BEST 3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문상매입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주의사항
문상매입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및 주의사항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문화상품권 현금화 온라인 문화상품권 현금화란 무엇일까요? 온라인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꿔
choiowl2.tistory.com
다이아1캐럿가격 디자인 시세 구매팁
다이아1캐럿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구매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사랑의 약속으로 반짝이는 빛이 매력적인 보석입니다. 특히, 1캐럿 다이아몬드반
choiowl2.tistory.com